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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차량 측정 안전 기본 사항 : 고전압 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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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배박사 2021. 4. 7.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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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자동차 기술은 초기 단계에 있지만 이 분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든 주요 자동차 및 트럭 제조업체는 하이브리드를 개발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기술은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와 순수 전기 자동차 모두에 사용될 첨단 전기 구동 부품의 디딤돌입니다. 오늘날 하이브리드의 복잡성과 정교함은 일반 자동차나 트럭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하이브리드 및 비하이브리드 전기 회로를 비교하는 것보다 이것이 더 분명한 곳은 없습니다. 기존 차량의 전기 시스템은 거의 전적으로 12 ~ 14V의 전압으로 구동되지만 오늘날의 하이브리드 차량은 12 ~ 650V 범위의 5 개 이상의 서로 다른 회로 전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AC 및 DC 전류가 모두 사용되며 가변 전압이 일반적입니다.

하이브리드는 라이브 고전압 회로를 직접 측정 할 필요성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숙련된 하이브리드 차량 기술자가 그렇게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사는 OEM 서비스 정보만 보충 할 수 있지만 고전압 회로에 접근 할 때 전문 기술자가 취해야하는 일반적인 예방 조치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고전압을 50V 이상의 회로 전압으로 정의합니다. 대부분의 하이브리드의 고전압 (HV) 시스템은 일상적인 유지 관리를 수행할 때 일반적으로 비활성화 할 필요가 없지만 고전압 케이블 또는 구성 요소를 분리하거나 제거하기 전에 HV 시스템을 종료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접지 오류를 진단 할 때 HV 구성 요소를 분리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에는 밀리미터 저항계 또는 절연 테스터를 사용해야하며 이는 향후 기사에서 다룰 것입니다.

잠재적으로 위험한 전류는 (1) 고전압 배터리 팩, (2) 차량 인버터-정류기 어셈블리 내부의 커패시터, (3) 전기 모터 또는 모터의 네 가지 유형의 하이브리드 구성 요소 중 하나에 의해 생성되거나 전달 될 수 있습니다. 모터 발전기라고도 알려진 (4) 이러한 필수 요소를 함께 연결하는 고전압 케이블 (일반적으로 주황색).

하이브리드 차량의 고전압 시스템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측정 중 하나는 시스템이 제대로 종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시스템을 비활성화 한 후 측정되는 전압 판독 값입니다. 하이브리드의 HV 시스템이 안전하게 비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하는데 일반적으로 필요한 일반적인 단계를 살펴 보겠습니다.

준비하기
잠재적으로 라이브 고전압, 고전류 회로를 직접 측정하려면 계획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시스템이 올바르게 종료되고 오류가없는 경우 다음 절차 중에 전압이 거의 또는 전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항상 회로가 작동 중이라고 가정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고전압 회로에서 작업 할 것임을 알리십시오. 주머니에서 떨어질 수있는 금속은 물론 모든 장신구를 제거하십시오.

차량의 시동 키를 OFF로 돌리고 키를 제거하십시오. 차량에 "키리스 스타트"기능이 장착되어있는 경우 이를 비활성화하고 키 포브가 차량 범위를 벗어 났는지 확인하십시오. 차량의 기존 12V 납축 배터리를 분리합니다. 계속 진행하기 전에 시스템의 고전압 커패시터가 방전 될 수 있도록 규정 된 시간 (OEM 요구 사항에 따라 최대 10 분)을 기다립니다.

하이브리드의 고전압 회로를 안전하게 비활성화하거나 분리하려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서비스를받는 특정 차량에 대한 차량 제조업체의 승인된 고전압 시스템 종료 절차에 대한 이해
결함이없는 최소 1000V AC (Class 0) 등급의 고무 또는 합성 고무 절연 장갑 한 쌍
최소 1000V 등급의 디지털 멀티 미터, CAT III 또는 CAT IV
최소 1000 볼트, CAT III 또는 CAT IV 정격이고 최소 하나의 절연 악어 클립이 장착 된 전기 리드.


Fluke의 88 및 1587 자동차 계량기 및 리드는 1000V, CAT III 및 CAT IV 등급입니다. 장갑, 미터 및 리드는 모두 측정하려는 최고 전압보다 높은 정격 전압을 가져야합니다. 고무 절연 장갑은 장갑 제조업체의 사양에 따라 사용하기 전에 검사하고 주기적으로 테스트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장갑 제조업체는 보호를 위해 절연 장갑 위에 가죽 보호대를 착용 할 것을 권장하거나 요구합니다.

 

모든 하이브리드 셧다운 메커니즘은 고전압 케이블에 직접 연결되므로 하이브리드 차량의 HV 서비스 플러그 (Ford, Toyota, Lexus)를 제거하거나 HV 안전 스위치 (Honda)를 끌 때는 절연 장갑을 착용해야합니다.

차량의 시동 키가 제거되었고 키가없는 시동 기능 (장착 된 경우)이 비활성화되고 12V 배터리가 분리되었는지 확인한 후 일반적으로 고무 절연 장갑을 착용 한 다음 서비스를 제거하여 차량의 HV 시스템을 분리합니다.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에 따라 안전 스위치를 꽂거나 끄십시오. 차량의 12V 배터리를 분리하면 12V 배터리가 다시 연결될 때까지 적절한 운영 체제가 HV 배터리 팩을 기계적으로 분리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이 올바르게 셧다운되고 전기 시스템에 결함이없는 경우 :

모터 발전기는 기계적으로 회전하지 않고 외부 전류 소스에 접근 할 수 없기 때문에 전류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커패시터에서 전류를 사용할 수 없으며 지정된 시간 간격 동안 방전됩니다.
차량의 고전압 케이블에는 전류가 흐르지 않지만 :
차량의 HV 배터리는 충전된 상태로 유지되므로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과 격리되지만 잠재적인 전류 소스입니다.
필요한 모든 안전 예방 조치가 수행되면 제조업체의 서비스 정보는 모든 고전압 소스가 절연 또는 방전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적절한 미터로 전압을 판독하도록 지시 할 수 있습니다.

읽기
차량의 고전압 시스템이 올바르게 종료되고 절연 장갑을 착용하고 있다고 가정하면 전압 판독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하기 전에 미터기를 켜고 "V DC"를 선택한 다음 차량의 12V 배터리와 같은 알려진 저전압 전류 소스를 측정하여 미터기가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미터 나 리드에 결함이 있으면 잘못된 "제로 전압"판독 값이 생성 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고전압 회로는 섀시 접지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HV 연결에서 직접 판독 값을 가져옵니다. OEM 서비스 정보는 측정 대상 및 위치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이 판독 값은 일반적으로 HV 배터리 팩을 나머지 시스템에 연결하는 "일반적으로 꺼진"HV 안전 릴레이에서 수행됩니다. 그러나 서비스 작업에 고전압 케이블의 노출 또는 분리가 필요한 경우 HV 케이블 끝과 각 HV 케이블 끝과 차량 접지 사이를 판독하여 전압이 없는지 확인해야합니다.

고전압 작업의 베테랑은 고전압 회로에서 작업 할 때 전통적으로 "한손 규칙"을 사용합니다. 즉, 한 번에 한 손만 사용하여 고전압 회로를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이 규칙의 목적은 기술자를 통과하는 전류로 인해 심장 마비를 유발할 수있는 감전 위험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러한 규율은 고무 절연 장갑이 이미 제공하는 보호에 안전 계층을 추가합니다.

고전압 회로를 직접 읽을 때 "한 손 규칙"을 준수하려면 절연 악어 클립이 장착 된 전기 리드가 하나 이상 있어야합니다. 한 손으로 악어 클립이있는 리드를 회로의 단자 중 하나에 연결한 다음 다른 리드를 다른 단자에 접촉시켜 판독합니다. 한 손으로 리드를 잡고 있거나 차량지면에 닿아서는 안됩니다.

고전압 커넥터는 손상 될 수 있으므로 백 프로브하지 마십시오. 고압 회로 주변에서 세척 스프레이를 포함한 스프레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회로 주변의 공기에 에너지를 공급하여 전도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600 볼트 회로는 12 볼트 회로보다 전기 아크를 생성 할 수있는 용량이 훨씬 더 큽니다. 전기 테이프를 사용하여 분리 된 노출 된 고전압 단자를 즉시 ​​절연하십시오.

다시 합치기
나사산 볼트 또는 너트로 고정 된 모든 고전압 연결은 제조업체의 사양에 따라 토크를 가해 야합니다. 전기 연결의 품질과 내 부식성은 적절한 토크에 따라 달라집니다.

작업중인 영역에 부품이나 도구가 남아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차량의 HV 시스템에 탈착식 서비스 플러그가있는 경우 다시 설치할 때 단단히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차량의 HV 서비스 플러그 또는 스위치가 원래 위치로 돌아오고 제거 된 액세스 커버가 다시 설치 될 때까지 12V 배터리를 다시 연결하지 마십시오.

차량이 재 조립되고 12V 배터리가 연결되면 시동하고 코드 또는 준비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일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시스템이 중단되거나 종료 될 때마다 코드를 설정하므로 코드를 지운 다음 코드가 반환되는지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파워 윈도우와 같은 전기 시스템을 초기화합니다. 차량을 시운전하여 정상 작동을 확인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절연 장갑을 치우기 전에 결함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기억해야 할 것
고전압, 고전류 회로를 안전하게 측정하려면 규율과 인식이 필요합니다. 지름길은 없습니다. 적절한 절차와 장비가 필수적입니다. 차량이 꺼지면 12V 배터리를 분리하는 것이 고전압 측정 절차의 첫 번째 단계이며 다시 연결하는 것이 차량을 다시 켜기 전 마지막 단계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하이브리드 기술이 보편화되기 전에 안전한 고전압 측정 관행을 개발하는데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그러면 미래에 도움이 될 경쟁력 있고 수익성있는 기술 세트의 토대를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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